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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게임개발

게임 개발 5일차 - 건물 오브젝트 추가 제작

by 맨델 2020. 3. 9.

#게임개발 #인디게임 #블렌더3D #유니티 #1인게임개발

게임 개발 4일차에 오브젝트 충돌문제가 없다는걸 알았으니 당분간 맵만들기에 치중하기로 했어요

맵을 만들려고 보니까 전체적인 구조를 정해놓는게 필요했고

맵이라는게 게임 진행상황에 맞게 나와야하는거라 스토리와 관련이 있다는걸 깨달았어요

그래서 제작전 생각해둔 설정을 구체화하고 7가지의 챕터로 나누어 스토리를 더욱 구체화 시켰어요

상세 스토리를 짜는 작업이다보니 꽤 시간이 걸렸어요 큰 틀만 작업한건데 3시간 정도 걸린거 같네요

시간가는줄 모르고 작업했네요 (망상이란게 참 재밌는거에요)

스토리를 구체화 한후 1챕터에 맞게 클립스튜디오 프로그램으로 전체적인 맵구조를 그리고

거기서 또 구체화 작업을 진행하였어요

이렇게까지하고 나서야 필요한 오브젝트가 무엇인지 리스트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주택들과 상가들이 가장 큰비중을 차지해서 상가건물부터 쭈루룩 만들어보려고 해요

포스팅하기전 2개의 건물을 만들어봤는데요

https://youtu.be/Tj7A6JzeYPU

 

저번에 만든 편의점 건물을 뼈대만 가져와서 수정만한 4층 건물이고

https://youtu.be/t80yoRNbZJw

 

2번째는 완전히 처음작업한 2층건물이에요

그냥 스쳐가는 건물이라 내부는 작업안하고 외관만 작업했네요

스토리작업을 끝마치고보니 갈길이 멀다는걸 실감했어요 일을 좀 크게 벌린감이 있지만 그냥 가보려고해요

그리고 오늘 Substance Painter 2020을 구입했어요 가격이 비싸서 손가락만 빨고있었는데

언젠간 사야되고 할인까지는 인내심이 못기다려서 사버렸네요 겨울세일때 살걸그랬어요 :(

잠깐 실행해봤는데 후회는 안할거같습니다 :)

서브스턴스 페인터도 배워야하고 곧 유니티에 쓸 코딩도 배워야하는데 배울께 많네요

FL스튜디오도 입대전 좀만져봤지만 미숙하고..

이제 본격적으로 오브젝트찍어내는 작업에 몰두하러 가봐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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